국전특선작가 청하화백 작품 극락정토도 수월관음도 한복미인도 靑趙音畵映像坊

畵中錦繡江山❤️/중국화

중국의 역대 미인들

Platonic love 2010. 5. 17. 00:39

4대 미녀와 침어, 락언, 페월, 수화의 이야기

1,춘추전국시기, 월나라에 서시라고 하는 천에 물감들이는 처녀가 있었다. 오관이 단정하고 하얀얼굴과 보조개는 붉으스레하고 미모가 뛰여났다. 그가 강변에서 천을 씻을때 깨끗한 강물에 비낀 그의 미끈한 몸매는 그를 더욱 아름답게 하여주었는바 이때 고기들이 그의 물에 비낀 모습을 보고 헤염치는것을 잃고 멍하니 보다나니 그만 강바닥에 갈아앉았다는 고사가 있다.
2. 삼국시기 한헌제의 대신 사도 왕윤의 양녀 초선
3.한원제 재위시기 흉노 찬우에게 시집 보낸 소군
4. 당조개원년간 양옥환이 입궁. 양귀비라는 이름으로 력사에 남아있다.
5. 조비연. 한성제황후다. 노래 잘부르고 춤을 잘 추었고 몸매가 가늘고 아름다웠는데 물을 차는 제비와 같았다고 한다.
6. 반소. 한조때 반고와 반초의 녀동생.
7.채염, 즉 채문희 동한 채읍의 딸
8.탁문군. 한나라때 사마상여의 안해.
9.사도온. 사안질의 딸
10.녀황제 무측천. 중국력사상 유일한 녀황제다.
11.상관완아. (664~710) 섬주섬현사람.당고종때 재상 상관의의 손녀.
12.반첩호. 한성제비로서 서한시기 녀문학가. 반고의 고모이다.
13. 위문제황후. 와락. 조비가 황제가 된후 곽황후의 총애하게 되자 조비한테서 실총하고 죽음.
14. 화심부인..(화예부인이라고도 함) 후촉후주 맹욱의 비귀비.
15.후부인. 수양제 재위기간 천하의 미인들을 끌어들였는데 후부인은 수천명의 미인들가운데서 한번도 황제와 자보지 못한 녀인의 하나이다. 자결했다.
16. 당완. 륙유의 외사촌동생이며 안해이다.
17. 설도. (770~832) 자는 홍도이다. 안사의 란 이후 성도에 거주 당대종대력 3년에 출생.
18. 주숙진. 송대의 저명한 녀사인. 이름난 재녀다. 시사에 능했으며 단장집이라는 문집이 있다.
19. 곽애. 명조때 궁녀.
20.류여. 명청시기 이름난 가수 재녀다. 개성이 강하고 정직하고 총명했는데 지혜가 뛰여났으며 인기가 대단했다. 하동군, 비무군이라고 불리였다.
21.리사사. 리사사는 변경의 염방의 왕연의 딸이였는데 세살때 아버지가 그녀를 불사에 맡겼는데 늙은 중이 그의 머리를 만지자 그녀가 불시로 크게 울어 늙은 중이 그녀를 중감이라여겨 사라 이름을 지어주었다. 송휘종이 그녀의 이름을 흠모하여 그녀와 즐겼다는 고사가 있다.
22. 진원원. 형원원이고 자가 완분이였으나 어머니가 사망후 성을 고쳐 진원원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소주의 이름난 춤노래기생이였으나 하도 뛰여나서 세상에 널리 알려졌다. 숭정황제의 장인인 전완이 만금을 들여 그녀를 사서 황제한테 바치려 했으나 오삼계가 가로채여 자기의 첩으로 삼았다.
23. 리청조. (1084~1155)호는 익안거사. 제남사람.
24. 좌분. 진무제 사마염이 시인 좌사의 녀동생 좌분의 재주가 뛰여났다는 말을 듣고 후궁에 불러들인다. 덕재가 출중하여 제왕과 대신들이 혀를 두르자 후궁의 뭇 가인들의 질투를 받는다. 좌분은 귀비로 봉해졌지만 쓸쓸하고 따분한 생활을 하다가 죽는다.
25. 황아. 명대 녀 문학가. 자는 수미이고 사천성삭녕사람이다. 양심의 안해 세칭, 황안인. 황부인이라고도 불리였다.
26. 한무제황후 위자부. 위황후, 자는 자부 서한때 한무제의 황후이다. 산서성 림분사람이다.위청의 누이.
27. 우현기. (844~868) 자는 유휘 혹은 혜란이라고도 불리웠는데 섬서성 서안 (장안)사람이다.
28. 동소완. 이름은 백, 자는 청련 혹은 완군이라고 불렸다.
29. 장홍불. 풍진삼협중의 장홍불인데 리정의 애처로서 본명은 장출진이다.
30. 하희. 원적은 정국. 정목공의 친딸이고 정령공의 녀동생이다.
31. 손상춘. 삼국미녀의 하나. 손견의 딸로서 손책, 손권의 동부이모의 녀동생이다. 류현덕의 안해이다. 부인도 잃고 병사도 잃었다는 고사의 주인공이다.
32. 한장제황후-두씨. 두황후는 동한의 정치를 간섭한 황후. 아름답게 생겼으며 수단이 있었다.
33. 한화제 황후---등수. (81~121) 등수는 동한 호강교위 등훈의 딸이다. 화제가 죽은후 20여년간 집정한바 있고 자기 오빠를 요직에 등용하고 대권을 휘둘렀다.
34. 리향군. 기재에 의하면 리향군은 진회하상의 명기로서 노래와 춤을 팔았으나 몸은 팔지 않았다고 한다. 동소완, 류여 등과 함께 명말청초에 이름을 빛낸 미인이다.
35. 화목란. 부친을 대신하여 종군한 화목란은 고대의 하남성 로성 영곽사람이다. 여반남장을 하고 부친을 대신하여 종군한 그녀는 수차례 전공을 세운다. 개선해 돌아오자 황제가 관직을 내리자 목란은 받지 않았고 입궁시키려하자 그녀는 죽음으로 거절한다. 당조초기 효렬장군으로 추봉하고 화목란사를 져 그녀를 기념했다.
중국의 역대 가장 아름답게 생긴 미녀들과 가인들이다. 여기에 들지 못한 이들이 많고도 많다. 하지만 이상의 35명이면 족하다고 본다.
이속에는 간첩질한 서시나 초선과 같은 미인들도 있었고 황후로 봉해진 사람도 있고 또 진원원처럼 력사를 뒤바꾸어놓은 미인도 있었으며
귀비로 되기 싫어한 화목란같은 녀자도 있었다. 그러나 가장 관건적인것은 중국의 황후들이 그렇게 못나지 않았다는것만은 증명하고도 남음이 있다.

[출처] 중국역대의 미인들
    
 

      [스크랩] 출처 ☞ http://blog.daum.net/_blog/ 자료수집본부 blogMain.do

                   자료《총본부》영원장생원 문화예술전당 국보미술관 총대표 총지휘

                              http://blog.daum.net/ 조훈 문화예술1번지 happy102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