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전특선작가 청하화백 작품 극락정토도 수월관음도 한복미인도 靑趙音畵映像坊

國際文化藝術/여행course

"오늘의 허니문코스" [신혼여행] 패키지여행 vs 자유여행

Platonic love 2014. 3. 22. 04:29

 

"오늘의 허니문코스본 블로그닷컴에서 우수글로 선정합니다. 

 

[신혼여행] 패키지여행 vs 자유여행

 


패키지여행 vs. 자유여행, 당신의 선택은?

허니문을 떠나기에 앞서 결정해야 하는 중요한 한 가지. 과연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 중 어떤 여행 방법을 선택해야 할까?

누구나 멋진 곳에서의 달콤하고 낭만적인 허니문을 꿈꾼다. 에디터도 마찬가지.' 여행'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는데, 사랑하는 사람과의 허니문이라니! 허니문은 많은 예비부부가 결혼을 준비하면서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 중 하나다.

어디로 갈지,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 중 어떤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물론 여행을 자주 다니는 이들이라면 허니문에 대해 크게 고민하지 않고 쉽게 결정할 수 있겠지만, 허니문이 첫 해외여행이거나 여행경험이 적다면 고민되기 마련이다. 지출 비용 또한적지 않아 더 더욱 심사숙고하게 된다.

 

그중에서도 패키지여행이냐 자유여행이냐를 놓고 에디터의 지인들 의견은 정확히 반반으로 나뉜다. 편리한 패키지여행을 추천하는 이들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자유여행이 좋다는 이들. 그래서 유명 결혼 준비 커뮤니티에 가입해'허니문'메뉴를 샅샅이 훑어봤는데 그곳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러던 중 얼마 전 허니문을 다녀온 A씨를 만났다.

호기심이 강한 그녀는 평소 해외여행을 즐기는 여행가다. 물론 티켓 발권부터 여행 코스를 스스로 정하는 것은 그녀의 여행 철칙. 자유로운 여행을 만끽하는 그녀는 늘 흥미로운 여행 에피소드를 들려줬기에 이번 허니문도 남들과 무언가 다를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그녀가 패키지여행을 다녀왔단 얘길 듣고 적잖이 놀랐다. 자세히 들어보니 그녀와 남편은 관광보다 한곳에서 오래 머물며 지내는 휴양을 원했기에 프로그램이 잘 짜인 패키지를 선택한 것.

비행기 티켓과 숙소가 묶여 있었고, 기본적인 식사가 포함되었단다. 자유여행과 비교했을 때 비용 차이가 거의 나지 않았던 점도 메리트였다. 그래서 큰 고민하지 않고 바로 결정할 수 있었고, 결과는 대만족! 허니문이기에 비행기는 커플 좌석, 호텔에서는 전망 좋은 룸과 다양한 서비스를 충분히 누릴 수 있었다고 한다.

자유여행을 할 때처럼 비행기 좌석을 구하기 위해 온갖 사이트를 뒤지거나 공항과 호텔간의 거리를 확인하거나 좋은 전망의 룸을 얻기 위해 호텔에 요청 메일을 보내지 않아도 되었으니 편할 수밖에.

 

평소 자유로운 여행을 즐기던 에디터는 그녀를 만나고 돌아와 여러 생각이 들었다. 여행의 모든 과정을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무조건 옳다고 늘 생각해왔다. 패키지여행은 비싼 데다 일명'바가지'라 불리는 불이익을 당한다는 편견이 있었고, 나이 드신 어른들의 전유물이라 여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날 이후 생각이 바뀌었다.

허니문은 신랑 신부 두 사람이 어떤 형태의 여행을 원하는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 것이지 무조건 옳고 그른 것은 없다고. 그리고 주변인과 여행사의 권유보다는 직접 여행하는 당사자들의 생각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도 말이다. 평생의 한 번뿐인 허니문이 즐겁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기위해서는.


        허니문 자료닷컴.新婚密月旅行 data d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