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전특선작가 청하화백 작품 극락정토도 수월관음도 한복미인도 靑趙音畵映像坊

國寶美術館畵報❤️/景致china scenery

타이베이 화보 특별전시 -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워지는 옛 도시, 서구의 축이 화려한 무대로 변신하다

Platonic love 2023. 1. 26. 16:47

 

타이베이 화보 588호, 2016년 1월 -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워지는 옛 도시, 서구의 축이 화려한 무대로 변신하다

출시일: 2017-01-12

 

이곳은 예전에 대만에서 가장 부유했던 곳으로 번화한 타이페이 동구와는 달리 다다오청, 방카, 타이페이의 구시가지는 "타이페이 산시 거리"라고 불립니다. 오늘날 복고풍 분위기와 독특한 풍경은 여전히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으며, 문화 창조와 예술의 추세에 따라 계속해서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수변 조명 장면은 오래된 도시의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타이베이는 빛을 사용하여 오래된 도시에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 시작했으며 Dadaocheng Wharf는 인상적인 명소입니다. 낮에는 햇살과 해안가의 자연미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밤의 조명도 독특하다. 해가 질 때마다 Dadaocheng Wharf의 해안은 부두의 측면을 따라 가까운 아치교까지 이어지고 Dadaocheng Wharf의 윤곽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시리즈로 연결하는 작은 파란색 조명으로 비춰집니다. 빛의 아치 다리입니다. 졸졸 흐르는 물 아래에서 다리 위의 조명과 장치는 수면에 반사되는 파도를 표현합니다. 이 색상은 부두 자체의 빛과 색상과 통합되어 밤에 타이베이시의 황홀한 풍경이 되고, 선율적으로 항해하는 배들도 흐르는 장면으로 변모합니다.

 

 

▲Dadaocheng Wharf는 흐르는 빛과 그림자처럼 물에 반사됩니다. (사진/포톨리아 제공)

 

다다오청의 자전거 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가면 곧 완화구의 보피랴오 역사 지구에 도착합니다. 보피랴오는 청나라 말기에 번영을 누렸고, 일본의 도시개혁이라는 도시정책의 영향도 받아 남복건 양식과 서양 바로크 양식이 융합된 독특한 경관을 형성하여 관광명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디자인과 질감을 모두 갖춘 가로등이 건물 벽을 은은하게 비추어 홍콩에서 온 관광객 Chen 씨는 처음 보피랴오에 왔을 때 이곳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분위기에 깊이 매료되었습니다. 조명이 좀 더 복고풍 영화 같은 느낌이에요.”

 

낮에는 사람들로 붐비는 용산사와는 달리, 밤이 되면 불이 켜지면 사찰 건물이 우아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사적이기도 하다. 들보, 기둥, 사당의 기이한 조각 작품들은 빛 아래에서 더욱 생생하고 장엄하며, 이곳은 사진을 찍고 싶어하는 많은 사진가들의 야간 연습장이기도 합니다. 구정 기간 동안 사원은 축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많은 축복 등을 걸 것입니다.

 

 

▲Monga Longshan Temple은 밤에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조명은 사원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사진/fotolia 제공)

서구 반대편에 있는 시먼 레드 하우스는 밤에도 다르지 않습니다. 주변의 참신함과 눈길을 끄는 건물. , 더욱 고풍스럽고 스타일이 가득합니다.

 

 

▲시먼의 레드 하우스는 밤에 조명으로 밝혀져 흐릿한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사진/포톨리아 제공)

 

미술전시실로 변신한 낮과 밤 블록

건물과 풍경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 외에도 빛이 예술, 공연, 도시와 결합한다면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작년 10월, 타이베이 시정부는 독특한 예술 축제 "낮과 밤"을 개최하여 처음으로 시민들에게 빛의 예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된 "낮의 밤"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아침 6시까지 거리와 주요 건물, 유명 관광지에서 예술가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여 일련의 예술적 창작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공연, 도시의 밤을 만드는 낮과 같이 피곤함은 없고 끝없는 경이로움과 아름다움만 있습니다.

 

Day and night in Taipei는 대만과 전 세계의 예술가들을 초대하여 총통부, 대만 박물관, 북문, 다다오청과 같은 타이베이의 랜드마크 명소에서 빛을 매개로 한 야간 및 국경을 초월한 예술 공연을 선보입니다. 이 행사에서 사람들은 거리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구석구석이 가져다주는 경이로움과 기쁨을 느낍니다. 북문에서 서문에 이르는 구시가지는 빛의 조각을 위한 최고의 무대로 탈바꿈한다. 불꽃 우주 팀이 운영하고 유명한 극장 비디오 디자이너 Wang Yisheng이 감독하여 현대 프로젝션 프로젝션 기술을 사용하여 North Gate의 오래된 성문 벽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색상과 패턴을 보여줍니다. , 현대 예술적 의미를 지닌 패턴을 투영하고 북문을 캔버스로 사용하여 아시아 최초의 낮과 밤의 역사적 상징을 제시합니다. 북문 외에도 228평화공원, 중경남로, 다다오청 등의 지역도 설치미술의 자연적 전시장이 되었으며, 많은 빛과 그림자 작품, 거리 공연자, ​​빛 조각 예술이 모두 타이베이의 옛 도시. ,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감정에 다른 해석과 의미를 부여합니다.

 

예를 들어 공상 과학 영화 장면을 주제로 한 "Cross Time South Road"는 당신과 내가 익숙한 주요 도로를 재구성하고 "배신 박물관"은 국립 대만 박물관 및 타이베이 시립 미술관과 같은 전시 장소를 초대합니다. 하루의 운영 시간을 자정까지 연장하고 다양한 시점을 통해 사람들의 어둠에 대한 상상력을 사용하여 아름다움에 대한 감각적 한계를 열어보세요. 이런 순간 구도심의 풍경은 무수한 셔터와 감탄사를 불러일으킬 뿐 아니라 감성과 상상력을 해방시킨다.

 

 

▲국립대만박물관 외벽이 다채롭고 눈부신 예술적 매핑 프로젝션을 위한 대형 무대로 탈바꿈했다. (사진/타이베이시 문화국 제공)

 

Beimen Lighting Historic Site는 타이베이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러나 북문의 광채는 특정 행사나 축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북문탑이 다시 나타난 후 북석 정부는 더욱 과감한 움직임을 보였고, 북문 주변의 역사적 이미지를 다시 계획하고 만들었습니다. 동시에 100년의 역사를 지닌 타이베이시의 기억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작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서구의 3개 유적지(북문, 철도부 박물관, 베이먼 우체국)에서 "북문을 밝히고 타이베이에 영광을" 점등식을 거행했습니다. 절제되고 우아하며 인본주의적인 조명 디자인으로 역사적 건축물의 공간적 이야기를 전달하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생활환경을 조성합니다. 디자인팀은 조명 디자인은 단순히 광원을 투사하는 것이 아니라 예를 들어 빛의 세기, 색온도의 차이, 빛의 각도를 반복적으로 조정해야 하며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건물의 밝은 느낌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주변 경관 빛과 그림자와의 조화 외관.

 

 

▲밤이 되면 북문은 조명으로 장식되어 타이베이 거리에 옛 정취를 더한다. (사진/연합뉴스네트워크 제공)

 

서구 관문의 "야간 조명 환경 제어 계획"에서는 앞으로 원래 분리도에 있던 Zhongxiao West Road의 가로등도 양쪽으로 이동하여 역사적인 분위기 이미지를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Yanping South Road의 보도 개조 등광 환경의 건설도 하나씩 완료될 예정이며 North Gate, Futai Street 서양식 건물 및 Zhongshan Hall을 따라 있는 유적지가 건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중이 서구에서 옛것과 새것이 융합된 역사적인 스타일을 산책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함께 연결됩니다.


Text/Cai Jiawei
사진/타이베이시 문화국, Lianhe News Network, fotolia 제공